노트북 영화는 2004년 개봉작이다. 정말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감동적인 영화이다. 아직까지 노트북을 뛰어넘는 영화는 못 본 것 같다. 이 영화는 영화보다 아름다운 로맨스 실화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아직까지 받고 있다. 젊은 로맨스보다 더 아름다운 끝사랑을 보여주는 노트북 영화 이야기 지금 시작해봅니다.
노트북 영화 정보 및 주연
장르: 멜로 로맨스/미국
상영시간: 2004
평가: 9.48
감독: 닉 카사베츠
출연: 라이언 고슬링, 레이첼 맥아담스
제나 로런스, 제임스 가너
제임스 마스든
한 여자만을 사랑하는 남자의 이야기
한 노신사가 노트북을 들고 병원에 있는 한 할머니에게 다가가 그녀에게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했다. 노트에 있는 이야기의 주인공은 노아와 앨리이다. 도시에서, 앨리라는 이름의 부자가 여름휴가를 위해 들렀고, 그들의 만남은 그곳에서 시작된다. 미친 듯이 그려지는 게 이런 건가요? 노아와 앨리는 순식간에 서로에게 빠진다.
17살은 처음인데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고 그렇게 더운 여름을 보내요. 휴가철이 끝나고 현실로 돌아올 시간이 되었다. 목공소에서 일하는 노아와 달리 앨리는 뉴욕에 있는 대학에 가야 한다. 미래가 없는 노아를 보며 앨리의 부모는 그에게 헤어지라고 강요했다. 노아와 앨리는 자신과 다르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그래서 헤어지기 위해 크게 싸웠고 결국 그렇게 원치 않는 이별을 하게 되었다.
그렇게 헤어졌지만 여전히 그녀를 보낼 수 없었던 노아는 365일 매일 앨리에게 편지를 보낸다. 하지만 편지는 그녀에게 닿지 않았고, 오해가 쌓이면서 시간이 흘렀다. 그리고 노아는 전쟁의 전쟁터로 나가고, 알리는 대학에서 너무나 다른 삶을 살고 있는 두 사람이다. 그러다가 갑자기 노아가 전쟁터에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간호조무사로 일하다가 한 남자를 우연히 마주쳤다.
앨리는 금세 그 남자와 다시 사랑에 빠졌고, 둘은 약혼을 하게 되었다. 남쪽 어디에 엄청난 재산이 있고 서로 사랑하는 마음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결혼에는 아무런 장애도 없을 것 같았다. 전쟁은 끝났고, 노아는 그의 고향으로 돌아왔다. 노아는 고향집을 팔고 군인연금을 다 써서 17살 때부터 계획한 대저택을 사서 수리를 시작한다. 그가 그렇게 한 이유는 앨리와의 약속을 지키고 싶었기 때문이다. 기다리면 다시 오지 않을까? 그리고 우연히 그녀를 본 알리는 그녀를 뒤쫓았지만 그녀가 이미 다른 남자와 행복해하는 것을 보고 좌절했다.
왜 나쁜 일들이 함께 오는 것 일까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미친 사람처럼 집수리에 집착하는 노아를 방문할 사람이 없다. 집이 수리된 후, 그냥 집을 팔려고 했는데 앨리 생각에 그냥 넘어갈 수가 없었다. 그는 아직도 앨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앨리는 신문을 통해 집을 수리한 노아를 보고 마음이 흔들린다. 나는 지금의 약혼자를 사랑하지만 노아의 감정이 정리되지 않고는 결혼할 수 없을 것 같아 노아의 집으로 갔다.
노아와 앨리는 17살에 헤어지고 24살에 다시 만났다. 그녀가 편하게 약혼자 얘기를 하는 걸 보면 온갖 감정이 다 느껴졌다. 노아는 그가 그녀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장소로 그녀를 데려간다. 우리가 함께 보내는 시간이 행복할수록, 시간이 지날수록 더 슬펐다. 갑자기 쏟아진 소나기에 두 사람이 흐트러진 마음을 쏟아낸다. 오해로 헤어졌다는 걸 확인하면서 그동안 눌러왔던 감정이 폭발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녀는 이미 약혼했고, 약혼자와 노아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끝. 노아, 이거 읽어주면 다시 연락할게 이 모든 이야기는 앨리가 직접 쓴 노신사와 노부인의 실제 이야기이다. 퇴행성 기억장애를 가지고 있던 앨리가 직접 쓴 두 사람은 사랑이야기였다. 노아는 퇴행성 기억장애가 과학적으로 기억을 되살릴 수 없다고 의사가 말했을 때에도 포기하지 않았다.
모두의 예상대로 앨리는 결국 노아의 곁으로 돌아왔다. 내가 있는 그대로 살 수 있게 해주는 짝사랑을 이길 수 있는 것이 있을까? 생각났어. 우리야. 그건 우리였다. 노신사가 들려준 노트북 속 이야기가 끝나자 노부인은 자신을 앨리와 노아로 인식하고 서로의 감정을 확인한다. 하지만 앨리는 불과 몇 분 만에 노아를 다시 기억하지 못합니다.
노아는 앨리스를 잠깐 만났기 때문에 괜찮아. 그의 건강도 별로 좋아 보이지 않았다. 노아는 응급실로 실려가서 앨리에게 돌아왔고 앨리는 깨어나자마자 노아를 알아본다. 마지막이라서 그런가? 가족들의 안부를 묻고 손을 맞잡은 두 사람은 깊은 잠에 빠진 듯 평화롭게 함께 죽는다.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인가? 오직 한 사람만을 진심으로 사랑한 사람, 그 덕분에 그녀 자신으로 살아갈 수 있었던 한 여성의 진정한 사랑 이야기, 실화 배경 영화 노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