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과 교훈을 주는 인도영화 세얼간이는 2011년 개봉하였다.정말 인도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표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세얼갈이는 주입식 교육을 비판하면서 감동과 교육과 정말 현실적인 인도의 사회를 보여주고있다. 인도는 한국보다 못사는 나라라고 생각했지만 한국이나 인도나 교육열은 비슷하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알이즈 웰이라는 말을 유행시켰다. 알이즈웰은 인도어로 모두 잘될거야이다.
웃음과 교훈을 주는 인도영화
사진작가 파한은 오랜만에 친구로부터 전화를 받는다. 과거 같은 대학을 다녔던 샤투르가 얼마나 성공했는지 서로의 얼굴을 살펴본다. 파한은 다른 친구들과 함께 차투르에 갔다. 함께 이야기를 나누던 중 란초도 보자고 했고, 세 바보의 줄거리는 과거로 바뀐다.
란초, 라주, 파한, 그리고 또 다른 동문인 차투르는 인도의 명문대학인 ICE 공대에 다녔다. 그 대학에는 주입식 교육과 경쟁을 주장하는 비루라는 교수가 있었다.졸업시험을 하루 앞두고 비루 교수는 학생들에게 혹독한 과제를 내주며 압박했다. 아들이 죽더라도 해야 할 일을 한다고까지 한다.사실 세 얼간이의 결말을 보면 비루 교수의 아들은 죽는다.
비루 교수의 압력을 견디지 못한 한 학생이 자살을 하고, 그의 장례식에서 란초는 살인을 주장한다. 그는 비루 교수의 잘못된 교수법 때문이라며 비루 교수를 비판했다.란초의 성적은 뛰어났지만 비루 교수는 그를 싫어했고 다른 학생들이 란초와 어울리면 불이익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러한 문제들과 많은 것들이 연루되었고, 그래서 란초와 그의 친구들은 멀어졌다. 란초는 사과하러 친구들의 집에갔다. 밥을 주지 않고 쫓아낼 만큼 냉정했다.결국 배고픈 란초는 친구들과 결혼식 행사장에 들어간다. 하지만 그 결혼식은 비루 교수의 첫째 딸의 결혼식이었다. 그곳에서 란초는 교수의 둘째 딸 피아를 만난다.
한편, 라주는 그에게서 계속 떨어져 있고, 그의 불쌍한 아버지가 죽을 위험에 처하게 된다. 란초가 그녀를 구했을 때, 피아는 란초를 좋아하기 시작했다.얼마 후, 라주는 란초와 화해하고 다시 우정으로 돌아간다. 라주는 열악한 환경에서 거의 공부를 하지 않지만, 란초는 자유자재로 공부해도 항상 성적 1위였다.
차투르는 비루 교수처럼 경쟁자였지만 란초를 따라가지 못해 나름의 원한이 있었다. 그는 또한 10년 안에 누가 더 잘 살 수 있는지 보고 싶어한다.그 후 술을 마시던 란초, 라주, 파한은 내기를 한다. 소원반지에 얽매인 라주는 반지 없이 인터뷰를 결심하고, 보수적인 아버지에게 시달린 파한은 사진작가가 되고 싶다고 선언한다. 그리고 란초는 피아에게 고백하기로 결심한다.
란초는 자신의 술 내기를 지키기 위해 친구들을 비루 교수의 집으로 데려갔다. 란초가 피아에게 고백하는 동안 라주는 교수의 우편함에 소변을 보는 장난을 친다. 하지만 교수님이 그 사실을 알았을 때, 교수는 같이한 친구들 이름을 밝히지 않으면 정직시키겠다고 협박했다.
걱정하던 라주가 3층에서 뛰어내려 부상까지 입었다. 친구들은 라주의 집에 가서 아버지에게 이야기를 듣는다. 라주는 너무 가난하기 때문에 희생을 치르고 있다. 한편, 파한은 비난을 받기로 결심하고 아버지에게 사진작가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영화 '세 얼간이'의 줄거리가 팽팽하다. 결국 라주는 반지 미신을 믿지 않고 대기업에 취직하고, 파한은 아버지의 허락을 받는다. 라주가 합격했을 때, 비루 교수는 졸업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피아가 시험지 보관함 열쇠를 가져왔지만 라주는 거절했다. 하지만, 그 교수는 그 순간을 포착했고 마침내 위기에 처했다.
그러던 어느 날 교수의 첫째 딸의 양수가 터지면서 위험해졌다. 밖에 폭풍우가 몰아쳤고, 엄마는 움직일 수 없었고 아기는 위험에 처했다.피아도 의사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세 명의 바보들이 발명품을 들고 등장한다. 엄마와 아기는 마침내 안전해졌고, 피아는 아빠에게 왜 오빠가 자살했는지 말한다.
그것은 아버지의 경쟁적이고 획일적인 교육 때문이었다.깨달음을 얻은 비루 교수는 손자를 바라보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살라고 말한다. 다음 날, 비가 그친 후, 교수는 란초에게 시험을 보고 가라고 말했다. 하지만 란초는 졸업 후 갑자기 사라졌다.
교훈을 주는 해피엔딩
세 바보의 줄거리는 다시 현재로 돌아온다. 내 친구들은 란초를 수소문하고 그를 방문했다. 란초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대안학교를 운영하고 있었다. 여기서 두 가지 비밀이 밝혀진다.첫째, 란초는 가명으로 ICE에 입학한 가난한 신분이 낮은 밀리미터 인물이었고, 둘째, 은둔 생활을 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학자가 되었지만, 그의 이름이 달라서 친구들은 알지 못했다.영화는 란초와 피아가 다시 사랑을 깨닫고 연애를 결심하는 것으로 끝난다. 가식적이던 샤투르는 란초에게 공학 계약을 요청면서 영화는 끝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