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2. 11. 12. 22:53

속도감 있는 액션 영화 스피드 해피엔딩

반응형

스피드는 지루할 틈 없이 긴장감과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다. 시작부터 엘리베이터 인질극으로 관객들의 흥미를 돋아준다. 그리고 지루할 틈 없이 빠르게 전개되는 스토리와 키아누 리브스와 산드라 블록의 환상적인 케미가 더해져 스피드는 대흥행을 이루어냅니다.

스피드포스트

속도감 있는 액션 영화

LA 경찰 특수반의 잭과 해리는 엘리베이터에 갇힌 인질을 구출하기 위해 현장에 도착한다. 13명이 승강기에 있고 범인은 3백만 불을 안 주면 비상 브레이크를 폭탄으로 터트리겠다고 협박한다. 잭과 해리는 폭탄을 점검하기 위해 엘리베이터로 이동한다. 폭탄을 발견하고 이상한 느낌은 받은 잭은 옥상에 설치된 구조물에 엘리베이터를 연결한다. 연결 소리를 들은 범인은 폭탄을 터트린다. 엘리베이터가 추락하여 인질들은 비명을 지른다. 다행히 옥상 구조물에 연결한 덕분에 시간을 벌어 가까스로 무사히 인질들을 구출해 낸다.

잭은 범인이 건물 안에 있음을 직감한다. 해리는 화물용 승강기를 확인해보자고 한다. 화물용 승강기를 확인하던 중 범인에게 인질로 해리가 잡힌다. 궁지로 몰린 범인은 폭탄을 터트려 자폭한다. 잭과 해리는 이번 작전 성공으로 훈장을 받게 된다. 그날 저녁 훈장을 받은 기념으로 축하파티가 열린다. 다음날 아침 축하파티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잭의 눈앞에 사 버스가 폭발한다. 잭은 폭발한 버스로 달려가서 확인을 한다. 그 순간 옆에 있던 공중전화에서 전화가 걸려온다. 전화를 받은 잭은 범인이 엘리베이터 폭파범이었던 하워드란 걸 알게 된다.

또 다른 버스에 폭탄을 설치한 범인은 370만 불의 거액을 요구한다. 그리고 폭탄을 설치한 버스 50km 이상이 올라가면 폭탄 스위치가 켜지고 그때부터 50km 이하로 달리게 되면 폭탄이 폭발한다는 것이다. 또한 버스에서 승객을 내리게 하면 버스를 폭발시키겠다고 협박을 한다. 돈은 오전 11시까지 준비하라고 한다. 잭은 서둘러 폭탄이 설치된 버스로 출발한다. 잭은 가까스로 도착해 버스의 출발을 막아보려고 하지만 운전기사는 이를 무시하고 버스를 출발시킨다.

차량을 바꿔 탄 잭은 버스를 따라잡지만 버스의 속도가 50km를 넘으며 폭탄이 작동된다. 잭은 달리는 버스에 올라타고 버스 승객들에게 버스가 문제가 생겼다고 침착시키며 설명한다. 그때 버스를 타고 있던 한 승객이 자신을 잡으러 왔다고 생각하고 총기 난동을 부린다. 그 난동으로 인해 버스 기사가 총에 맞아서 버스는 흔들리게 된다. 버스 승객이었던 애니는 총에 맞은 버스기사를 대신해 운전대를 넘겨받는다. 애니가 버스를 세우려고 하자 잭은 폭탄이 설치되어 있어서 50km 이상을 유지하라고 당부한다. 잭은 해리와 통화를 하면서 폭탄의 위치를 찾던 중 버스 하부에 금시계가 달린 폭탄을 발견한다. 출동한 경찰들의 호위를 받으며 공사 중인 고속도로로 이동한다. 그렇게 공사 중인 고속도로에서 주행 중 범인에게서 잭과 통화하고 싶다는 전화를 받고 잭과 범인은 통화를 한다. 범인은 승객을 내리게 하면 퍽탄을 터뜨리겠다고 하자 잭은 총에 맞아 부상당한 버스기사만 내리게 해달라고 협상을 한다. 그렇게 버스기사만 버스를 내리는데 그 순간 다른 여자 승객이 내리려고 하자 그 장면을 보고 있던 범인은 폭탄을 작동시킨다. 고속도로가 완공되지 않아 길이 끊어졌다는 소식을 접하게 된다. 잭은 그 소식을 접하고 달리는 것 외엔 방법이 없는 상황이라 끝까지 달리기로 한다. 간신히 끊어진 길을 건너고 공항 활주로로 버스를 몰고 간다. 그때 범인 하워드에게서 전화가 걸려와 돈을 요구한다. 잭은 자신은 승객이 아녔으니 내리게 해달라고 한다. 버스에서 내린 잭은 폭탄 제거를 시도한다. 해리와 통화하면서 폭탄 제거를 시도하는데 복합 전선이라 쉽지 않다. 해리는 범인의 정체를 알아내고 그의 집으로 출동한다.

잭이 폭탄 제거를 실패하고 철수하려는 때에 폐 타이어 조각이 날아와 위기에 처한다. 그는 가까스로 버티다가 연료통에 구멍이 나서 연료가 새고 있었다. 한편 하워드의 집에 침투한 해리는 범인 하워드의 함정에 걸려 사망하게 된다. 범인에게서 잭은 그의 소식을 전해 듣게 되고 잭은 분노하게 된다. 애니는 그런 잭을 진정시킨다. 잭은 갑자기 범인이 한 얘기가 떠오른다. 범인은 애니를 들고양이라고 불렀다. 애니는 애리조나 대학을 졸업했는데 그곳에 풋볼팀의 이름이 들고양이였다. 잭은 버스 위 카메라를 발견한다. 범인은 그 카메라를 통해 버스 안을 다 보고 있었다. 버스 내부 영상을 반복 재생시키며 하워드를 속이게 된다. 그 사이 잭과 경찰들은 승객들을 버스에서 탈출시킨다. 잭과 운전 중인 애니는 마지막까지 버스에 남아 있다가 둘이 같이 버스를 탈출하게 된다. 그리고 버스는 폭발한다. 범인 하워드를 검거하기 위해 곳곳에 위장한 채 돈을 준비하고 하워드를 기다린다. 하워드는 카메라를 확인하고 이상함을 감지한다. 하워드는 경찰로 위장해 애니를 데려간다. 그리고 돈가방에 위치 추적기를 달아놓았는데 위치추적기가 움직이고 잭은 바로 달려간다.

범인을 뒤를 쫓던 잭은 뒤를 돌아라고 말하고 그곳에는 애니가 폭탄조끼를 입은 애니가 나타난다. 하워드는 애니를 인질 삼아 현장을 빠져나가고 지하철을 타고 애니를 수갑을 채워 잡아둔다. 잭은 달리는 지하철의 문을 열고 들어간다. 지하철 운전기사를 죽이고 잭은 몰래를 추격하지만 하워드에게 들킨다. 하워드는 돈 가방을 확인하고 가짜 돈이 란 걸 알고 분노한다. 지하철 위에서 잭과 하워드의 몸싸움이 시작된다. 잭은 경광등을 이용해 하워드를 처리하고 폭탄 스위치를 안전하게 손에 넣는다.

해피엔딩


곧 선로가 끝나버려서 뛰어내려야 했다. 잭은 애니를 풀어주려고 하지만 열쇠가 없었고 지하철 위 비상 정지 버튼은 고장 나서 멈출 수도 없었다. 결국 잭은 지하 털이 탈선되도록 속도룰 올렸다. 결국 지하철은 탈선되고 시내 한복판에 멈춰 섰다. 잭과 애니는 키스를 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